위벤처스
총점 ⭐ 4.8
응답 속도 (빨리 응답하는가?)
4.0
신뢰도 (신뢰할 수 있는가?)
4.0
실질적 도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가?)
4.0
리뷰 (4)
위벤처스
박혁진 수석
⭐⭐⭐⭐⭐
🔗

- 아이템, 시장, 전략, 우리가 겪고있는 애로사항 등 대상회사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 거의 우리 팀원 수준
- 창업자의 문제에 공감하려는 따뜻하고도 변함없는 태도 . 혹시 F신가..
- 투자 이후에도 '주주'로서의 조언을 아끼지 않으실 뿐만 아니라, 본인의 네트워크, 정보를 활용하여 해결방안도 함께 도출하시려 노력하심
- '투자자가 진짜로 창업자의 편이겠냐', 라는 생각을 여러 라운드를 겪으면서 하지만, 적어도 박혁진 수석님은 우리 편이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함
- 가끔 대표님들끼리 '하우스의 우수함 VS 심사역의 우수함' 밸런스 질문을 하는데 위벤처스 + 박혁진 수석님 은 두 밸런스를 고루 갖춘 분이라고 생각함

라운드:
Seed
위벤처스
경혜원
⭐⭐⭐⭐⭐
🔗

경혜원 수석님이 가장 인상 깊은 이유는, 창업자와 비즈니스를 이해하려고 하는 모습에 있어서 많이 와닿았습니다. 그리고 같이 위를 설득하기 위해서 고객들 인터뷰도 적극적으로 해주시고, 고민되는 포인트들도 디테일하게 많이 물어봐주셨습니다. 날카로운 부분도 있고, 실제로 질문을 받아서 답변을 드려야할 때도 고민하고 공부해서 답변 드려야할 정도로 딥하게 질문들을 주신 점들이 인상적이였습니다, 그리고 직접 대면 미팅을 통해서 같이 공감하고 시장에 대해서 필요하다고 이야기해주시는 과정들이 사실 많이 감동적이였습니다. 창업자가 많은 투자자들을 만나고 시장에 대해서 공감하고 서비스에 대해서 공감한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고객 인터뷰하고 싶다, 나는 이 부분이 고민되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 라는 등의 질문들을 디테일하게 받기까지가 너무 어려웠는데, 그런 과정들에 대해 상대방을 존중해주시면서 이야기해주시는 과정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사실 울컥하긴 했습니다.)
(주변에 위벤처스에 이런 수석님이 있다고 주변에 자랑도 많이 하긴 했습니다.)

사실 위벤처스에 콜드메일이나 오피스아워 등 만나뵙기 어려운 하우스 같아서 만날 생각도 못했던 상황이였는데, 우연찮은 기회로 경혜원 수석님을 만나 검토 받고 짧은 기간동안 디테일한 질의 응답들을 통해서 이야기 나눈 과정들이, 감사한 마음이여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하우스에 대해서는 제가 아는 제대로 알고 있지는 않아서 이야기를 하기는 어렵지만, 경혜원 수석님 같은 분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투자를 못받긴 했지만, 제가 30명 이상 만나본 투자자분들 중에서 가장 인상적이면서도 감사한 분이셨기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라운드:
Others
위벤처스
하태훈
⭐⭐⭐⭐
🔗

창업의 경험이 있으신 분으로, 창업자에게 공감할 줄 알며, 적극적으로 힘이 되어 주시는 파트너라고 생각합니다. 조직이 이룬 성과만큼이나 사람에게 관심과 이해가 높으신 훌륭한 분입니다. 유명하신 분은 다 이유가 있어요.

라운드:
Pre-A
투자 진행상태:
미팅 진행
응답 속도: ⭐⭐⭐⭐
신뢰성: ⭐⭐⭐⭐
위벤처스
⭐⭐⭐⭐⭐
🔗

투자요청 기업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도 편안하게 대해주시고, 오히려 그쪽에서 공부하여 투심보고서를 채워 넣어주셨습니다. 투심 탈락 후에도 여러 곳을 연결해주시며 지속적으로 응원해주셨고, 일할 때는 치열하게, 일이 끝나면 따뜻하게 대해주시는 분이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운드:
Pre-A
투자 진행상태:
미팅 진행
실질적 도움: ⭐⭐⭐⭐
응답 속도: ⭐⭐⭐⭐
신뢰성: ⭐⭐⭐⭐

어디에도 없는 창업자들의 진짜 리뷰를 자동으로 받아보세요. 창업자와 VC의 커뮤니티에 가장 먼저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